게임/기타2012. 5. 25. 00:54


그녀를 지키기 위해서 리뷰 -1- 링크




1부에 이어서 2부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2부 (판타지쪽이 좀 과하게 들어가있어서 거부감이 들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본격적인건 3부부터입니다.)


(내용 이해를 위해, 2부 이태진과 1부 이태진은 다릅니다. 1부 이태진 = 2부 박경호)


2부에서는 1부의 내용이 이어집니다.


1부에서의 이태진은 2부의 박경호로 되어 이태진이 이예진을 만나기 이전으로 돌아갑니다.


박경호는 이태진을 과거의 그 때 음악실 앞에서 만난 계기를 피하게 해 안도합니다.


하지만 이태진은 이예진을 대신해 전미림을 만나게 됩니다. 하지만 박경호는 이를 몰랐습니다. 그렇게 신경쓰지도 않았구요.


이로 인해 손미나와도 관계가 잘 풀린 이태진은 손미나와 키스를 하게 됩니다. 


이런 둘을 보며 박경호는 고민에 빠집니다.


만약 이태진이 잘 풀려서 12월 31일까지 버틸경우, 2부의 이태진의 인격은 어디로 되는 걸까요?


1주차의 이태진의 인격과 맞트레이드 되던, 소멸을 하건 어느쪽이든 안좋기는 매한가지입니다.


어느 쪽이던간에 박경호는 자신의 안위만을 생각하는 이기주의자가 되니까요. (2주차 특전을 보시면 자세하게 설명되있습니다)


결국 박경호는 이태진에게 자신의 정체를 숨기게 되죠.


결론은 이태진을 방치하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고, 미나가 실종되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이로 인해 박경호는 불안해하지만, 이예진과의 인연을 끊었으므로 해결됬다고 안심해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꿈에서 신이 나타나 박경호의 패배를 선언합니다. 영문도 모른채 박경호는 설명을 요구하고, 신은 그에게 2부의 이태진의 기억을 보여줍니다.


전미림은 이태진을 좋아하지만, 손미나와 다니는 이태진에게 질투심을 품고 마녀 제라가 빙의하고, 미나는 흡혈귀로 만듭니다 (2주차 특전 잔혹한 천사의 테제 참고)


해독제를 얻기 위해 미나는 주인공과 헤어집니다. (물론 해독제를 준다는 전미림의 말은 거짓말이였습니다. 미나는 이용당한거죠. 결국 감금당한채..)


방황하던 주인공에게 전미림은 대시하고 친하게 지내며 매일 과외를 받는 사이로 발전하게 됩니다.


그러다 이태진은 전미림의 엄마 전소림 (전미림의 언니이기도 합니다. 이태진은 어떻게인지는 모르지만 알고 있었죠)과 사랑에 빠지게 되고, 고백을 결심합니다. 이 이전에, 전미림은 이태진에게 고백했지만 손미나와 헤어진지 아직 얼마 되지 않아 거절합니다. (사실 단순히 전미림이 여자 친구로 사귀기 싫었던 건데 말이죠. 계속 우회적으로 말한게 오히려 안좋은 결말을 가져온겁니다.)


적당한 때를 잡고 이태진은 전소림에게 고백하지만, 전소림은 자신을 낳아준 아빠를 아직도 사랑한다고, 그와 잠자리 대상이기도 했다는 충격적 고백과 함께 딱 잘라 거절합니다.


이때부터 전미림의 행동은 본격적으로 변하기 시작합니다. (이태진이 전소림에게 고백할때, 전미림은 모든 대화의 내용을 들었습니다. 여자친구를 당분간 사귈 생각이 없다고 했지만 뒷통수를 치는 이태진의 행동은 상처를 주었죠. 2주차 특전 영상을 보면 알 수 있는데 이로 인해 전소림, 전미림은 마음 속으로 이태진을 적대시하게됩니다. 전소림은 이태진의 고백으로 인해 전미림이 변했다고 생각하는거죠.)


고백 실패 다음날, 전미림은 이태진을 흡혈귀로 만들어 자신의 노예로 만듭니다.


흡혈귀가 피를 못 먹을때의 증상을 겪는 이태진은 전미림의 노예가 되기로 합니다. 미나의 생존도 여기서 확인하게 되죠. 그러나 이런 거북한 상황을 못 버틴 그는 클로로포름을 구해 전미림을 기절시켜 미나를 구하려 했으나 실패합니다. 


전미림은 흡혈귀인데 시간 조절 능력이 있기도 합니다. 


이 계기로 인해 이태진은 전미림의 완벽한 장난감이 됩니다.


어느날 우연히 만난 에드워드, 그는 제라 같은 마녀를 사냥하는 사냥꾼입니다.


이태진은 그에게 전미림에게 빙의된 제라와의 관계를 설명하고 그와 힘을 합쳐 그녀를 죽이려 합니다.


그러나, 티나게 정미림에게 잘해준 이태진에 의해 에드워드와 이태진의 관계는 들키고 이태진은 정미림에게 살해당합니다.


전미림은 이태진에게 기회를 줬으나 이태준의 배신에 화가 나 그를 철저히 조교합니다.


에드워드 사건 이후, 이태진은 전미림의 완전한 개가 됩니다. 전미림은 재미로 이태진 개 조교 영상을 이태진의 여동생 이혜미에게 보냅니다.


이혜미는 자신의 오빠가 이러한 고통을 혼자 겪는 걸 보고 자신도 전미림의 노예가 됩니다.


이태진은 자신이 이혜미와 전미림을 연결시키려 하지 않으려고 들인 모든 노력이 헛수고가 되는 걸 보고 좌절합니다.


이태진은 여전히 장난감으로, 이혜미는 돈벌이 용으로 매춘을 시킵니다. 


이혜미는 이태진에게 겉으로 괜찮은 척을 하지만, 집에 돌아오자마자 더러워진 몸을 씻으며 혼자 울기도 합니다.


이런 모습을 보는 이태진의 마음은 미어집니다.


어느 날, 전미림은 이혜미를 성매매 브로커에게 5억에 팔았다고 말합니다. 자신의 장난감이니까 자기가 마음대로 해도 된다는 거죠.


그러나 이는 단순히 전미림의 장난이자 경고였고 이태진은 진심으로 분노해 전미림을 죽일 최후의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이를 시행하기 위해선 전소림의 힘이 필요하고, 이태진은 전미림이 없는 틈을 타 전미림을 물리치기 위해 전소림의 협조를 부탁합니다.


전소림은 옛날의 전미림의 모습이 그리워 동의를 합니다. 


계획의 내용은 음료수에 수면제를 타 전미림을 재운다음 줄로 묶어버린다는 거였습니다. 이를 위해 전소림은 과자를 같이 주고 전미림은 음료수를 한컵 이상 비우고 잠에 빠지게 됩니다.


이태진은 성공을 느끼고 잠든 전미림을 방으로 데려가 묶으려 하지만 순간 줄에 묶인건 자신임을 발견합니다.


전소림은 여전히 전미림의 어머니로서 전미림의 편이였던 거죠.


마지막 계획마저 전소림의 배신으로 실패하자, 분노와 배신감으로 이태진은 절규합니다.


이태진의 절규를 듣고 박경호는 방심했던 자신을 죄책하며 그의 기억을 그만 보여달라고 외치며 원래 세계로 되돌려 달라고 신에게 부탁합니다. 


신은 그의 부탁을 한번 더 들어줍니다. 박경호는 22번째 세계의 이태진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2부 FIN



P.S 마지막에 23번째 세계가 끝났다고 나오는데 이는 3부에선 22번째 세계로 패널티를 안고 돌아온 이야기를 알려주기 위한 정보입니다. 원래 세계이기도 하죠.


n번째 세계의 이태진 => n+1번째 세계의 박경호 => n번째 세계의 이태진 이런 식으로 계속 패널티를 겪으며 갈 수록 안좋은 상황에 빠져드는 겁니다.


이예진을 피하면 전미림이, 전미림을 피하면 이예진이... 주인공은 불행을 피할 수 없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Posted by ㅁㅅㅇ